잘레시아가 진행한 롯데백화점 AI/BI 프로젝트 관련 기사가 주요 언론을 통해 소개되어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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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체계 강화를 위해서 AI 기반 고객 분석 시스템 'BI 에이전트'를 도입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글로벌 생성형 BI 플랫폼 'Strategy ONE'과 롯데백화점의 고객 분석 시스템을 통합한 형태로, 대화형 AI를 활용해 실무자 중심의 직관적인 분석 환경을 제공합니다.
도입 이후 분석 속도와 정확도가 크게 향상되었으며, 전문 인력 없이도 다양한 분석 작업이 가능해져 데이터 활용 폭이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기사 바로가기 : 뉴시스, 2025.06.29, 롯데백화점, AI 기반 'BI 에이전트' 도입...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강화